해외여행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숙소 추천! 수트라하버리조트 클럽스위트

연어보이 2024. 1. 12. 01:34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는 많은 리조트가 있지만 그중에서 수트라하버리조트(Sutera Harbour Resort)는 고급 대형 리조트입니다. 코타키나발루의 석양이 세계 3대 석양이라고 하는데 수트라하버리조트는 바다를 끼고 있어 리조트에서도 멋진 석양을 볼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중 수트라하버리조트 클럽스위트에서 3박 4일을 지내게 되었습니다. 예약 없이 방문했는데 다행히 객실이 있었고, 3박 4일 약 120만 원에 결제하여 1박으로 계산 시 40만 원 정도 지불했습니다. 객실에 올라와서 아고다, 호텔스닷컴등을 검색해 보니 1박에 50만 원이 넘어 호텔에서 직접 결제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클럽스위트를 포함한 클럽룸은 클럽 라운지와 같은 건물에 있고, 우리가 머문 객실은 6층에 있었습니다.
 
1. 수트라하버리조트 클럽스위트 객실
- 현관 입구에 화장실과 콘솔이 있고 내부에 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 침실, 거실, 발코니, 욕실로 되어 있고 욕실은 욕조와 샤워 부스가 나눠져 있습니다.
- 킹사이즈 침대, 책상, 옷장, 화장대, 6인용 소파와 테이블, 6인용 식탁, TV, 냉장고, 전기주전자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 거실, 발코니에서 바다가 보여 일몰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 엑스트라 베드 추가 가능합니다.
 
칫솔을 포함한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의 기본 어메너티가 제공되고 커피와 차, 생수, 수건, 가운, 슬리퍼가 제공되고, 수건도 넉넉하게 가져다주었습니다.
 
2. 투숙객 제공 서비스
- 스노클링 : 미리 예약하면 리조트 앞바다에서 스노클링을 할 수 있습니다. 장비도 무료로 대여해 주고, 직원이 스노클링 포인트까지 안내해 줍니다. 리조트 바로 앞의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하기 때문에 물이 깊지 않지만 파도가 센 날은 모래 때문에 바닷속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 볼링장 : 리조트 내에 있는 Striker's Bowl 볼링장에서 2게임을 무료로 칠 수 있습니다. 볼링화 대여 가능합니다.
- 쿠키 만들기, 미니피자 만들기 : 어린이용 프로그램
 
이 외에도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체크인 시 프로그램이 적혀 있는 안내문을 주기 때문에 안내문을 보시고 원하는 프로그램의 시간에 맞춰 방문하거나 미리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3. 클럽라운지 서비스
클럽룸에 투숙하는 경우 클럽라운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클럽라운지의 애프터눈티
클럽라운지의 애프터눈티

 

- 체크인, 체크아웃 :  체크인을 로비에서 했는데 클럽라운지에서 체크인, 체크아웃이 가능합니다. 줄 서서 기다리지 않고 소파에서 앉아서 체크인, 체크아웃이 가능합니다.
 
- 조식 :  조식이 포함되는 패키지를 선택한 경우 조식은 파이브세일즈와 클럽라운지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첫날은 클럽라운지에서, 둘째 날은 파이브세일즈에서 조식을 먹었는데 파이브세일즈는 모든 투숙객 대상이라 사람이 너무 많고, 시끄러워 대충 먹고 객실로 돌아왔습니다. 클럽룸에 투숙하신다면 조식은 클럽라운지에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이브세일즈와 클럽라운지 모두 뷔페식이지만 클럽라운지는 메뉴를 주문하면 즉석에서 음식을 만들어 줍니다.
말레이시아 전통음식인 나시르막과 새우누들 모두 맛있게 먹었고, 소고기 스테이크는 조금 질긴 편이었습니다.
 
- 애프터눈티 : 오후에는 애프터눈티가 제공됩니다. 미트볼이나 새우튀김, 카나페 등 핑거푸드와 조각케이크가 나오는데 커피나 음료도 같이 주문하시면 됩니다. 클럽라운지 외부 테라스에 테이블이 3-4개 정도 있는데 테라스에 앉으면 애프터눈티와 일몰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외부 테라스에 앉으실 때는 모기기피제를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 커피, 음료서비스 : 클럽라운지 운영시간에 방문하면 커피와 음료가 제공됩니다.
 
수트라하버리조트에는 수영장이 3개 있는데 파이브세일즈 앞에 있는 수영장이 제일 깨끗하고 좋았고, 수영장 옆으로 선베드가 있어 수영하다가 바다를 보며 쉴 수도 있습니다.
 
리조트와 바다가 연결되어 있어 산책하기도 좋고, 편의시설이 많아 3박 4일 동안 리조트 내에서 쉬면서 수영도 하고 저녁마다 일몰도 보고 편하게 쉬고 왔습니다. 코타키나발루에 가신다면 수트라하버리조트를 추천합니다.
 
수트라하버리조트 위치는 여기